- 대상 300만원·금상 200만원·은상 100만원...특산물 부상도
[뮤직 뮤지엄] 여수시 묘도동은 오는 10월 28일 오후 6시, 이순신대교 홍보관 앞 주차장에서 '2025 묘도동민의 날 및 이순신대교 축제와 가요제' 본선을 개최한다. 이번 가요제는 지역 주민과 방문객에게 문화 공연의 장을 제공하고 신인 가수 발굴 및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유명 가수 설운도가 작곡하는 신곡 제작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 23일까지 묘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가능하며 만 18세 이상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제출 서류, 영상 파일·음원 등 형식과 접수 절차는 여수시청 공지문 또는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선은 오는 10월 25일 창촌주자치회관에서 진행되며 예선 통과자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다. 본선은 10월 28일 오후 6시 이순신대교 홍보관 앞 주차장에서 진행되며 아이넷 공개방송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대상 300만원과 설운도 작곡 신곡 1곡,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이며 동상과 인기상 수상자에게는 지역 특산물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는 금전적 상금 외에도 신곡 제작·발표 기회를 통해 향후 활동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여수시와 묘도동, 묘도지역발전협의회가 공동 주최한다.
[저작권자ⓒ 뮤직 뮤지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